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레시피로 맛있는 떡볶이 만들기~ 종잇장 떡볶이 황금 레시피 백종-

#밥종이 떡볶이가 요즘 인기가 많죠?그래서 궁금해서 만들었어요.오, 그게 식감이야. 분모와 비슷하다고 하셨는데, 한 번도 써본 적이 없어요.

너무 궁금해서 일부러 네모난 라이스페이퍼를 샀죠?동그랗게 하면 두께가 일정하지 않을 것 같아요.

점심 때 혼자 만들어서 맛있게 먹었어요.지요^^떡볶이 레시피는 백종원의 유튜브 비법으로 비중이 축소된 것이다.^^

그럼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로 맛있는 종잇장 떡볶이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재료(양념비율 = 백종원 요리책 기준) 물 400ml, 어묵 1개, 파 1장, 배추 60g, 고추장 1.5T, 간장 1.5T, 설탕 1.5T, 고춧가루 1.5T, 고춧가루 약간, 치즈 10개

그것은 계량 스푼을 기반으로 합니다.

맛있죠? 사실 이번에 저희 고춧가루가 조금 매웠어요.점심으로 떡볶이를 혼자 먹을 때 순대가 생각났어요. 하하 많지 않아. 딱 한 분만 드실 거예요. 혼자 드시면 국물이 많아서 종잇장을 더 넣으시면 돼요.^^

그러면 #떡볶이 골든 레시피가 올라갑니다.

미지 3장을 따뜻한 물에 넣고 건진다.오래 담가두면 나중에 말리기 힘들어요.월남쌈을 처음 먹을 때 해가 질 때까지 뜨거운 물에 담가 꺼내 먹었던 기억이 난다.
도마 위에 펴 바릅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물이 흡수되고 부드러우면서 두꺼워질 거예요.가라앉을 거예요. 그리고 한 쪽을 접어서 말아주세요.
전체적으로 세게 잡아당기면 텍스처도 좋고 모양도 예뻐요.^^
가위나 칼로 3등분 하면 떡이랑 진짜 비슷해요. 다들 3장씩 쓰기 때문에 3장을 써봤는데 이유가 있어요. 하하. 딱 맞는 두께야. 밀가루 두께 정도 돼요.

 

 

 

 

 

 

 

 

 

 

 

 

동영상을 보시면 떡 만드는 법을 알 수 있을 거예요.^^

MJ 형이 치즈떡을 만들어서 먹어봤어요. 하하하. 이제 종잇장 두 장을 올리고 그 위에 치즈를 말아볼게요. 밖에 치즈 떡처럼 막혔는데 잘라서 공간을 줄 거예요.
그래서 나는 빈 공간을 가운데를 잘라내고 끝을 붙였다.오늘 중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각각 12조각씩 만들었습니다.더 먹으면 살찌는 줄 알았어 ^^;;kkkkkkkkkkkkkkkkkkkkkkk.
어묵은 엄지손가락 폭으로 썰고 대파는 어슷 썬다.나는 배추를 어묵과 비슷한 크기로 썰었다.
물에 설탕과 간장을 넣는다.
그리고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넣고 위에 얹은 레시피가 백선생 본래의 비율입니다.고춧가루 양을 줄였어요. 그래도 아직 많이 남았네요.
국물이 끓으면 어묵, 대파, 양배추를 먼저 넣는다. 종잇장떡볶이는 오래 끓으면 안 되니까 마지막에 떡을 넣을게요.
끓어오르면 떡을 넣고 잠시 끓인다. 끝났어요!
맛있는 종잇장 떡볶이가 완성되었습니다. 저는 구운 달걀도 잘라서 위에 올렸어요.
색깔이 장난 아니죠? 말 안 하면 진짜 #떡볶이 같죠?
이것은 떡입니다. 밀가루 같은데? 쫄깃쫄깃한 식감이네요.밀가루떡과 다른 점은 밀가루떡이 부드럽고 쫄깃쫄깃하다는 것입니다. 근데 이건 소스가 다 들어가지 않아요.그래서 국물 떡볶이보다는 매운 떡볶이가 더 좋을 것 같아요.
이것은 제가 아까 만든 치즈 떡입니다. 당신은 문제를 확인했나요?세게 발랐는데 물에 들어가면 떨어져요. 괜히 고생만 했어요. 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낄대(웃음).

하지만 나는 이 치즈 떡을 강력히 추천해요!나한테 너무 좋다.나는 치즈를 좋아하지만 치즈 떡은 떡볶이의 매운 맛을 중화시켜줍니다.

혼자 떡볶이를 먹고 잠이 들었는데 살이 찐 것 같아요. 당분간 음식을 조절해야 해요.^^ 헤헤헤헤헤헤헤헤헤헤헤헤헤헤헤헤헤헤헤헤헤헤 헤헤헤

먹어! 맛있는 종잇장 떡볶이를 만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