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혼자 요리하기 키 순두부열 라면 레시피

번개와 비가 내리는 음울한 날이다.하늘도 같고 날씨도 다른가요?나는 지금 태양이 어디에 빛나고 있는지 궁금하다. ㅎ

비 오는 날에는 어떤 음식이 떠오르나요?저는 원래 국수보다는 음식을 찾는데 이런 날은 국수가 먹고 싶어요.그런 의미에서 이것은 순두부국수 레시피입니다.

오늘은 #혼밥으로 1인분 요리를 했는데 이 레시피의 포인트는 물 조절입니다.#순두부를 넣자마자 두부 자체에서 수분이 나오기 때문에 제품 뒷면에 표시된 물량으로 끓일 수 없습니다. 졸여야 맛이 나요.

저번에 '나 혼자 산다'에서 키 순두부 라면이 인기가 많았죠?방송되고 나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습니다.간단하지만 맛있는 #라면 요리입니다.

팁은 순두부찌개에 재료를 더 넣고 고기, 해산물, 콩나물 등을 조금 넣어 김치를 조금 넣는 것이다.

1인분과 2인분의 조리법이 다르고 끓는 물의 양도 다릅니다. 두 분 다 재료에 표시를 하면 알려드릴게요.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파 10cm 물 400ml 순두부 1/2컵 김치종이컵 삼겹살 100g 콩나물 100g

대파 2봉지, 물 15cm, 순두부 800ml.

나는 냉동고에 콩나물 대파 100개와 삼겹살 한 움큼을 넣어 상쾌하게 만들었다.수프가 점점 진해지는 느낌이었다.
파 기름을 줄 테니까 많이 넣을수록 맛있어요.

파의 흰 부분은 시원한 맛을 줍니다.오늘은 파란색만 썼는데 흰색 부분이 더 잘 어울려요.

냄비에 식용유 1~5스푼을 넣는다.
대파를 넣고 볶아 파 기름을 만든다.

이게 더 맛있네요. 냄비 때문에 태우기 쉬워요.중간 불에서 타지 않도록 주의하고 코팅이 잘 된 냄비를 사용하세요.

그런 다음 삼겹살이나 차돌박이와 같은 고기를 넣는다.

고기를 더 넣으면 기름을 더 넣으면 냄새가 사라지고 국물이 맛있을 거예요.

잠깐 볶으면 마야 현상 때문에 더 맛있겠죠? 겉이 익을 때까지 볶는다.
제가 추천하는 재료, 신 김치 약간.잘게 썬 김치를 조금 넣으면 더 맛있을 거예요.
같이 조금 더 볶아주세요.
1인분에 물의 양은 400ml입니다. 2인분에 800ml.400ml 넣었어요.
국물 맛을 돋우기 위해서.

그리고 콩나물 한 줌 더.

라면 수프를 먼저 넣으면 국물이 빨리 끓는다.

나는 맛을 더하기 위해 설탕을 조금 넣었어.신 김치를 넣었기 때문에 설탕 커피 스푼을 조금 넣거나 두 개 넣으면 훨씬 좋습니다.

모든 수프 재료를 넣으세요.
그다음에 두부를 넣으세요.1인분에 반 봉지인데, 가운데 부분을 칼로 잘라서 밀면 돼요.2인 1봉지입니다.

나는 통째로 넣고 칼로 잘랐다.

면발은 나중에 넣으세요.기호에 맞게 끓이세요.쫄깃쫄깃한 게 좋아서 불을 좀 일찍 껐어요.
달걀을 넣고 싶다면 넣어도 됩니다.

끓이다가 면을 집어들었다. 올려놓으면 면이 탄력이 생기고 바느질이 된다. 맛있네요.

3분 30초 정도 끓이면 불을 끄실 수 있습니다.

청양고추로 매운맛을 더해도 되는데 맵기 때문에 그냥 먹을게요.

남은 두부를 니켈 은 냄비에 도금하면서 더 예쁘게 넣었습니다. 사실 두부는 먹을 때 이미 으깨져 있어요. ㅋㅋㅋ
부대찌개처럼 햄을 넣고 즐길 수 있다.저처럼 고기김치 콩나물을 넣고 #순두부식 찌개와 #라면 식감을 즐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비 오는 저녁에 면발을 후루룩 먹는 건 어때요?두부 덕분에 단백질이 꽉 차서 국물로 떠먹는 재미가 있어요. 심플하지만 좋은 느낌 #혼밥 요리로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