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열무물김치 만드는 법 '열무물김치'를 담그세요.

열무물김치 만드는 법

 

제가 물김치를 너무 좋아해서 어떤 재료로 할까 고민하다가 여름이니까 열무를 사야 할 것 같아서 가져왔어요.

나는 초여름이 가장 맛있는 시기라고 생각한다. 잠시 후, 나는 김치를 만들어야 합니다.자인아, 나는 그 유혹을 참지 못하고 열무 물김치로 만들었어.소금 약간 넣어서 먹는 걸 좋아해서 같이 넣었어요.

처음에는 한복의 샘레슨으로 시작했지만, 기본이라 그런지 김치 고수들의 입맛에 길들여져 팁을 추가했습니다.맛있어야 맛있어.~~

비빔국수와 비빔밥을 만들 생각에 설레기도 해요.국물이 많아요. 견고한 재료가 많아서 열무국수와 열무국수가 생각나요.

#열무물김치 만드는 법 #열무물김치 만드는 법 #열무물김치 만드는 법 #열무물김치 만드는 법 #김치 만드는 법 #한식#물김치

뜨거울 때 열무물김치 만드는 법 열무물무물김치 만드는 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재료 열무 커틀(약 1kg) 뼈 커틀먼트 커틀(약 1kg)

양파 1개, 홍고추 2개, 대파 15개, 굵은 소금 1컵.

국물 재료 고추 10p + 물 다진 마늘 2T 다진 생강 0.5T 멸치 육수 15컵 소금 1/2컵

(옵션 * 매실 시럽 1컵 * 감미료(라칸토) 4T)

풀 수프 밀가루 3T + 물 2컵

측정 스푼 1T = 15ml 참조

하나씩 준비해 놨어요.욕심이 많아요. 다 먹고 다시 담그는 게 좋아요.

하지만 그것은 무게가 1킬로그램 정도 나갔습니다.

열무의 뿌리를 저장하거나 썰어 담글 수 있다.칼로 긁어서 뿌리는 좀 살려두고 먹었어요.어린 무와 줄기 사이를 저으세요.그 사이에 먼지가 많이 끼어서 제거하시면 됩니다.황토색 겉잎과 시든 부분은 잘라내고 밑뿌리 줄기만 사용한다.
흐르는 물에 헹구고 물기를 빼세요.긁히면 초록색 냄새가 나고 맛이 없을 수 있으니 초록색 냄새가 나지 않도록 살살 씻어주세요.물기를 빼다.
칼로 5cm 길이로 썬다.
재료를 그릇에 담고 굵은 소금 한 컵을 재워라.재우는 데 30분에서 45분 정도 걸립니다.절여서 검사했을 때 줄기를 부드럽게 구부리기에 충분합니다.피클을 담그는 과정에서 한두 번 뒤집는 것이 좋다.
김치가 절이는 동안 미리 국물을 만들어 놓으세요.찹쌀가루를 사용해도 좋고, 한삼의 레시피로 밀가루를 먹어봤어요. 쓴맛을 없애고 신선한 냄새를 줄여주며 발효를 도와줍니다.

찬물 2컵에 밀가루 3큰술을 넣고 잘 섞은 후 불에 저어 접착제를 만들어 식힌다.

나는 미리 육수를 끓였다.풀국물이든 멸치 국물이든 일단 끓여서 차게 식히는 게 좋으니 데우세요. 단무지랑 당밀이랑 바로 만들면 타이밍이 좋아요.물 15컵에 멸치 한 줌과 다시마를 넣고 멸치 육수를 끓인다.

열무물김치 만드는 법 파와 양파는 잘게 썬다.홍고추 2개와 다진 마늘을 준비하세요.부추는 5cm 길이로 썰고 양파 1개와 홍고추 2개는 어슷 썬다.매운맛을 원하시면 고추를 넣으시면 됩니다.
국물 재료 10개에 물 2컵을 넣고 믹서에 곱게 간다.물이 많아서 섞기 편해요.다진 마늘과 다진 생강을 넣고 골고루 섞는다.
수프를 끓이자. 사이다 볼에 아까 끓인 멸치육수 15컵을 붓고 식힌 풀국 2컵을 부어 잘 섞은 후 부추, 양파, 홍고추, 마늘, 생강을 넣고 버무린다.잘 섞어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맛을 보고 나면 좀 더 단맛이 좋을 것 같아서 매실 시럽과 설탕 대신 감미료를 넣었습니다.

절인 음식은 찬물에 한두 번 45분 정도 헹군 후 물기를 뺀다.

양파, 홍고추, 청양고추를 버무려 김치통에 넣고 불에서 물기를 뺀다.무를 다 넣고 남은 재료와 김치국을 붓는다.

공간이 꽤 넓군요.상온에서 하루 정도 숙성하여 냉장고에 넣어두시면 됩니다.하루가 지나자 거품이 일며 시큼한 맛이 나기 시작했다.

취향에 따라 조리 수준을 조절할 수 있어 냉장고에 넣고 숙성할 수 있습니다.

물김치 만드는 법 어땠어요?보람을 느끼게 해준 당신이 자랑스러워요.

이것이 열무 물김치 만드는 방법입니다.

발효 유산균 김치 열무 물김치는 이른 봄부터 여름까지 먹기 좋습니다.아삭아삭하고 시원한 미열.무는 열을 식혀주고 매콤한 열무김칫국과 어우러져 맛을 낸다.

그릇에 익히면 좋겠지만, 사이즈가 작아서 나눠서 먹었어요.

열무물김치 만드는 법 오늘은 피시소스를 사용하지 않고 소금으로 간을 해서 깔끔하게 만들었습니다.멸치 육수는 깊은 맛을 위해 사용하는 것이 더 맛있습니다.지치기 쉬운 더운 날에 맛있게 만들어서 바삭바삭하게 시원하게 먹어보세요.

살얼음이 들어간 면을 먹고 싶어요.나는 부자가 된 기분이다.

 

그 과정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