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물김치를 너무 좋아해서 어떤 재료로 할까 고민하다가 여름이니까 열무를 사야 할 것 같아서 가져왔어요.
나는 초여름이 가장 맛있는 시기라고 생각한다. 잠시 후, 나는 김치를 만들어야 합니다.자인아, 나는 그 유혹을 참지 못하고 열무 물김치로 만들었어.소금 약간 넣어서 먹는 걸 좋아해서 같이 넣었어요.
처음에는 한복의 샘레슨으로 시작했지만, 기본이라 그런지 김치 고수들의 입맛에 길들여져 팁을 추가했습니다.맛있어야 맛있어.~~
비빔국수와 비빔밥을 만들 생각에 설레기도 해요.국물이 많아요. 견고한 재료가 많아서 열무국수와 열무국수가 생각나요.
#열무물김치 만드는 법 #열무물김치 만드는 법 #열무물김치 만드는 법 #열무물김치 만드는 법 #김치 만드는 법 #한식#물김치
양파 1개, 홍고추 2개, 대파 15개, 굵은 소금 1컵.
국물 재료 고추 10p + 물 다진 마늘 2T 다진 생강 0.5T 멸치 육수 15컵 소금 1/2컵
(옵션 * 매실 시럽 1컵 * 감미료(라칸토) 4T)
풀 수프 밀가루 3T + 물 2컵
측정 스푼 1T = 15ml 참조
하지만 그것은 무게가 1킬로그램 정도 나갔습니다.
찬물 2컵에 밀가루 3큰술을 넣고 잘 섞은 후 불에 저어 접착제를 만들어 식힌다.
나는 미리 육수를 끓였다.풀국물이든 멸치 국물이든 일단 끓여서 차게 식히는 게 좋으니 데우세요. 단무지랑 당밀이랑 바로 만들면 타이밍이 좋아요.물 15컵에 멸치 한 줌과 다시마를 넣고 멸치 육수를 끓인다.
맛을 보고 나면 좀 더 단맛이 좋을 것 같아서 매실 시럽과 설탕 대신 감미료를 넣었습니다.
양파, 홍고추, 청양고추를 버무려 김치통에 넣고 불에서 물기를 뺀다.무를 다 넣고 남은 재료와 김치국을 붓는다.
공간이 꽤 넓군요.상온에서 하루 정도 숙성하여 냉장고에 넣어두시면 됩니다.하루가 지나자 거품이 일며 시큼한 맛이 나기 시작했다.
취향에 따라 조리 수준을 조절할 수 있어 냉장고에 넣고 숙성할 수 있습니다.
물김치 만드는 법 어땠어요?보람을 느끼게 해준 당신이 자랑스러워요.
발효 유산균 김치 열무 물김치는 이른 봄부터 여름까지 먹기 좋습니다.아삭아삭하고 시원한 미열.무는 열을 식혀주고 매콤한 열무김칫국과 어우러져 맛을 낸다.
열무물김치 만드는 법 오늘은 피시소스를 사용하지 않고 소금으로 간을 해서 깔끔하게 만들었습니다.멸치 육수는 깊은 맛을 위해 사용하는 것이 더 맛있습니다.지치기 쉬운 더운 날에 맛있게 만들어서 바삭바삭하게 시원하게 먹어보세요.
그 과정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