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레시피 다크골든 레시피 백종원 떡볶이

안녕하세요, 김국장의 탐사 인생입니다.새해에는 떡국을 맛있게 드셨나요?

어제 소꿉친구가 놀러와서 떡볶이의 황금 레시피로 떡볶이 요리를 만들고 한 살 더 먹었다. ㅎ

요즘 찬바람을 맞으며 집에 있어야 할 시간이라 어떻게 하루를 보낼지 고민했어요.

백종원의 떡볶이 레시피로 만든 맵고 달콤한 음식을 먹으며 따뜻한 바닥에 누워 드라마 시즌 내내 지켜보았기 때문에 다른 홈 캔슬은 없었다. ㅋㅋ 특히 어렸을 때 학교 앞에서 사먹던 친구와 함께 만들어 스낵바 스타일의 맛이 더 기억에 남는 것 같아 추억 여행을 하는 것 같았다.그러면 만드는 방법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

1. 재료 준비

- 준비할 재료 - (쌀숟가락 재기 기준 2인분)

떡 또는 밀가루 케이크 400g 어묵 4장 160g 파 1줄 다진 마늘 삶은 달걀 2큰술 멸치 750ml 3컵 1줌

<양념장 재료> 고춧가루 3큰술 고춧가루 3큰술 설탕 3큰술 간장 2큰술 육수 2큰술

우선, 저는 떡볶이의 황금비법으로 진한 멸치 육수를 만들었습니다.

백슨 선생님의 비법책에는 육수가 나오지 않고 양념으로 만듭니다.저는 항상 멸치 국물에 끓여 먹습니다.

다시마, 북어, 보리새우, 표고버섯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 만들었는데 멸치 육수가 제일 맛있었습니다.

그런데 멸치 비린내를 싫어하는 분들이 많죠?또한 냉동고에 오래 보관되어 있는 경우.

물에 젖지 않거나 기름지지 않은 마른 프라이팬에 넣고 약한 불에서 5분 정도 볶아 바삭바삭하고 비린내를 없애므로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다음으로 물 500ml 2컵을 넣고 끓인다.
처음에는 센 불에서 끓인다 약한 불에서 15분 정도 끓이면 국물이 더 잘 끓는다.
그리고 체에 거르면 국물이 걸쭉해져요.

이 과정이 불편하다면 백종원의 떡볶이 레시피에 따라 양념을 넣어도 되지만 한 번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3. 양념을 넣는다.

그런 다음, 그들은 떡볶이의 황금 레시피에 들어가는 양념을 첨가합니다.양념을 따로 비벼서 국물에 담그지 않아도 됩니다.

이 팁은 Baxon의 레시피 외에 내가 가장 좋아하는 팁이기도 합니다.다진 마늘 2스푼을 넣으면 맛이 깊어지고 맛이 살아납니다.

진한 맛보다 담백한 맛이 더 좋다면 생략해도 됩니다.

그리고 백종원의 떡볶이 레시피에 따라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각각 3스푼씩 넣습니다.

매운맛을 줄이려면 고춧가루를 줄이거나 짠맛을 줄이세요.

이 비율은 맛이 매우 강하다.

다음으로 간장 2스푼과 설탕을 넣어주세요.

간장을 넣으면 빨간 소스와 검은 색이 훨씬 더 맛있게 나올 거예요.

육수를 끓일 때 물 200ml를 넣고 중불에서 끓인다.

요약하자면, 다진 마늘 2스푼, 소스 3스푼을 기억하기 쉽습니다.

4. 재료를 넣는다.

지금부터 나머지 재료를 넣으세요.

떡은 불 속에 담그지 않고 흐르는 물에 씻으면 되는데, 해동 전에 3분 정도 물에 넣어뒀어요.

나는 즉시 떡볶이의 황금 레시피 국물에 떡을 넣었습니다.

아직 두껍지 않아서 당황하실 필요 없어요.끓이면 녹말이 나오고 걸쭉해져요.

나는 일반 고춧가루를 사용해서 곡물을 그대로 볼 수 있었다.

고춧가루처럼 부드러운 식감을 선호한다면 고춧가루를 사용해도 좋다.

다음으로, 떡이 부드러울 때 백종원의 떡볶이 레시피에는 중요한 파가 들어갑니다.

대각선이나 길이로 0.3cm 간격으로 잘라 원하는 만큼 넣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파의 바삭바삭한 식감을 즐기기 위해 크게 썰었습니다.

잘게 썰면 엉키지 않고 깔끔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런 다음 떡볶이 골든 레시피의 마지막 재료인 어묵을 썰 차례입니다.

길게, 사선으로, 네모나게 잘라 기호에 맞게 넣으세요.

저는 떡보다 어묵을 좋아해서 많이 넣었어요. 하하하
어묵은 다른 재료보다 육수를 많이 흡수하기 때문에 마지막에 넣는 것이 좋다.

그때부터 끓여도 어묵 냄새가 충분히 나요.

백종원의 떡볶이 레시피에 재료들을 섞은 후,

센 불에서 3분 정도 조리하면 맛있는 메뉴가 완성됩니다.

 

 

 

 

 

 

 

 

 

 

 

 

 

맛있게 요리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입니다.

매콤한 냄새가 코끝을 스쳤고, 금빛으로 물든 떡볶이 레시피가 군침과 발을 두근거리게 했다. ㅎ

그리고 달걀 껍질을 벗기고 예쁘게 넣으시면요.

당신은 당신이 만든 것에 자부심을 느낄 것입니다. 친구가 떡볶이를 팔 수 있다며 새해 비전을 제시했다.

5. 완료

전형적인 길거리 음식이지만 백종원씨의 떡볶이 레시피를 따라하면.

20분에서 25분 정도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지만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특히 제가 좋아하는 어묵이 많은 황금 레시피라서 제 입맛에 딱 맞습니다.

매콤한 맛의 마지막에 나오는 달콤한 맛은 담백하고 쫄깃한 떡과 잘 어울린다.

맛있게 드신 후 남은 소스에 밥 한 그릇을 넣고 김을 썬다.

참기름을 한 숟갈 넣고 버무렸는데 꿀맛이 안 나서 바닥에서 다 먹었어요.

마지막까지 먹는 즐거움이 바로 떡볶이의 황금 레시피이기 때문에 내일 다시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백종원의 떡볶이 레시피로 분식집처럼 만들어 보세요. :)

 

나는 지금 갈 겁니다. 안녕~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