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딸이 좋아하는 곤약을 넣고 끓였습니다. 나머지 버섯을 샤브샤브에 넣으세요.샤브샤브를 만들고 남은 재료들이 하나씩 처리되고 있습니다. 하하하
곤약조림, 정성들여 끓인 곤약. 다양한 요리에 사용하고, 재료가 남아 있다면 곤약 레시피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간단한 식사만으로도 충분하고 훌륭합니다.
곤약 1봉지 중 3/2부분. 새송이버섯 3개, 물 3컵, 설탕 1, 진한 간장 10, 참치액 2, 맛술 5, 올리고당 2
식초 3에 소금 약간을 넣고 데치세요.
나는 600g짜리 가방을 샀다.그 중 3분의 1은 전날 샤브샤브에 넣었어요.(사실 샤브샤브에 넣는 건 아무 맛도 아닌데...)그냥 식감을 위해서 먹을 거예요.) 나머지 음식은 반찬으로 만들 거예요.1cm 이내로 썬다.
그냥 사용하시면 향이 독특해서 거부감이 들 수도 있어요.그래서 섞은 물에 식초와 소금을 넣고 살짝 데친다.
저는 버섯을 보조재료로 선택했는데 메추리알을 넣어주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버섯이 훨씬 좋습니다.새소리는 3~4등분 한다.
찌개는 물 3컵, 설탕 1개, 간장 10개, 참치액체 2개, 맛술 5개를 섞어 만들었다.나는 육수를 만들기 위해 참치 액체를 넣지 않았다.이 조합으로 졸이면 정말 맛있습니다.
생강과 새송을 넣고 졸인다.이 조리 과정은 간단하고 곤약조림을 만들기 쉽습니다.
곤약찜, 가벼운 여름 다이어트에 안성맞춤입니다. 버섯이나 고추메추리알과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수프와 함께 넣었습니다.딸아이는 이걸 보자마자 부드러운 곤약만 골라요.-
곤약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요리해요.곤약을 이용한 음식으로 여름 식단을 관리하세요.